✍🏻강연·교육

✍🏻 강연·교육

강연·교육[리플로우] 2024 트렌드 중간 점검 CHECK 참가 신청

리플로우제주
2024-05-25
조회수 105

2024년 하반기를 앞두고,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를 다시 한 번 짚어보는 시간을 트렌드코리아 공저자인 최지혜 박사와 함께 가져봅니다. 

2024년의 트렌드 키워드 '리퀴드폴리탄' 의 대표적인 예시로 소개되었던 리플로우 제주에서 직접 저자와 소통해보세요!


참가 신청 : https://forms.gle/XFHuHeCERThs8UeN7

👆 클릭해주세요! 👀


일시 :  6/7(금) 16시 – 18시
장소 : 리플로우 제주
연사 : 트렌드코리아 공저자 최지혜 박사
참가비 : 20,000원 (우리은행 , 1005-604-486766 크립톤케이)
문의 : 0507-1317-9465 / reflow@krypton36.co

* 스테이 고객은 참가비가 무료입니다. 


리퀴드폴리탄 : 유연한 도시 (액체 + POLITAN 도시)

사람들이 정주하는 '고정된 도시'에서 다양한 구성원들이 어우러지는 '유연한 도시'로 도시가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 이제 도시는 멈춰 있지 않다. 지역만의 콘텐츠가 흐르고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사람들이 이동하며, 그들이 서로 교류하면서 다양한 가능성을 축적하는 새로운 변화가 우리 앞에 펼쳐지고 있다.

리퀴드폴리탄은 대규모로 '짓는'것이 아니라 창의적인 주체들을 '잇는 일련의 프로젝트다. 이제 100개의 도시는 100개의 정체성을 가진 개성있는 리퀴드폴리탄으로 다시 태어나야 한다.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 것은 단순히 인구 소멸 지역을 살리는 것에서 나아가 '다양성'과 '창의성' 측면에서 성장판이 열린 도시를 만드는 일이다.

한국에서도 이러한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제주도 탑동의 ‘리플로우’가 그 예다. 표면적으로 워케이션 공간이리지만 더 나아가 외부의 창조계층과 지역민이 한 공간에서 일하고 쉬면서 만들어지는 창조적 긴장감에 주목한다.

「트렌드코리아 2024」 ‘리퀴트폴리탄’ 中 


[그외 프로그램 안내]

1. 스테이 할인 30% : 6/5(IN) - 6/8(OUT)

- 대상 : 현/예비 창업가 & 창업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 

- 신청: https://forms.gle/rPA9CdiVRDr5ogqp7


[1박당 가격]
✅️ 싱글룸 : 98,000원
✅️ 더블룸/트윈룸 : 163,000원


2. 프로그램

1) 액셀러레이터 크립톤 IR 피칭 (일정 중 상호 협의 필요)

https://forms.gle/tBygi9D33arStW5J9


2) 네트워킹 프로그램, 커피챗 (6/7(금) 14시 - 16시)

https://forms.gle/5bghEXMqcfULm6gK7


오후 2시, 마음에 담아 두었던 고민들을 커피 한 잔과 나누는 시간.  리플로우 커피챗은 크립톤 양경준 대표님과 함께 합니다.

우리는 모두 각기 다른 고민을 하고 살아갑니다. 창업이라는 주제로도 다양한 고민을 하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의 고민이 담긴 커피는 어떤 향을 갖고 있나요?

- 장소 : 리플로우 제주(제주시 탑동로 2길 3, 디앤디파트먼트제주 3층)
- 대상 : (현/예비)초기 창업자, 창업과 관련한 고민이 있는 누구나


3) 제주 원도심 투어 (6/6(목) 16시-18시)

https://forms.gle/EB842wt2Qr8VqkYdA


🛖 리플로우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원도심은 어떤 모습일까요? 

똑같은 길이라도 누가, 어떤 시선으로 바라보냐에 따라 마치 처음 방문한 곳을 여행하는 듯한 설렘을 느낄 수가 있어요. 

이 시간만큼은 원도심에서 나고 자란 '동네 사람'이 되어 제주 '찐로컬러' 크립톤엑스 고미 이사의 시선과 목소리로 제주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옛 건물과 현대문화가 하나가 된 풍경을 여러분들의 두 발로 직접 느끼며, 차곡차곡 눈에 담아보는 프로그램입니다. 리플로우 코워킹스페이스에서 프로그램에 관한 간단한 설명과 원도심 소개 및 변천사를 보여드리고 탐방이 시작됩니다. 

[ '목관아지 뒷길' 을 시작으로 '문화공간이아' 까지 함께 걸어봐요 ! ]


6월 원도심 탐방은 아카이빙(기록)의 날✍🏻 기념 테마로 진행됩니다.

[ 리플로우 창업가주간에 진행되는 원도심 탐방은 매달 다른 테마로 오픈 될 예정입니다. ]

6월 9일은 세계 기록의 날, (International Archives Day)입니다. 우리나라의 세계 기록 유산 보유 건수가 전 세계 5위 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1위부터 4위까지는 모두 유럽 국가가 차지하고 있으며, 아시아 최초로 대한민국이 그 뒤를 이어 나아가고 있답니다 !

이렇듯 기록의 존재는 더 넓은 시야를 통해 서로 소통 할 수 있는 세계의 연결 고리를 만들어 줍니다. 

오늘의 기록이 미래의 역사와 문화 창조의 역할을 하듯, 제주 원도심을 거닐며 역사를 경험해보고 나만의 기억을 차곡차곡 쌓아 가보면 어떨까요? 원도심 곳곳에 나의 발자국을 남겨보고 이 흔적을 소중히 기록해보세요.


- 진행 : 크립톤엑스 제주 고미 이사

- 출발지 : 리플로우(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탑동로2길 3)

- 이동방법 : 도보이동(야외에서 도보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편한 신발과 시원한 옷차림으로 방문해주세요!)

- 인원 : 최소 인원 5명 모집 시 진행 (확정 문자는 개별 안내 드립니다.)

- 참가비 : 20,000원(커피 및 음료 한잔 포함)


* 크립톤엑스 고미 이사  소개 

제주 언론사 제민일보에서 정치·경제·사회·문화부 기자를 거쳤고 편집국장을 역임. 한국기자협회 제48회 한국기자상, 제 10회 지역신문 컨퍼런스 대상 수상. 18년 째 해녀 취재 및 자료 수집하고 있는 제주 문화유산 콘텐츠 전문가.





🧑🏻‍💻

커뮤니티